본문 바로가기

게이트

[게이트]빅뱅엔젤스, 獨 적층제조 스타트업 '퀀티카' 투자

[사진=퀀티카]

 

[편집자주] 단편적인 뉴스만으로 자본시장의 변화를 예측하는 것은 한계를 보일 수밖에 없다. 금융시장·기관·기업들의 딜(거래), 주식·채권발행, 지배구조 등 미세한 변화들은 추후 예상치 못한 결과로 이어진다. 따라서 이슈 사이에 숨겨진 이해관계와 증권가 안팎에서 흘러나오는 다양한 풍문을 살피는 것은 투자자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뉴스웨이브가 ‘게이트(門)’를 통해 흩어진 정보의 파편을 추적한다.

뉴스웨이브 = 설은희 기자

액셀러레이터(AC) 빅뱅엔젤스가 독일 적층 제조 스타트업인 '퀀티카(Quantica)' 베팅했다. 

7일 모험자본투자업계에 따르면 빅뱅엔젤스는 최근 퀀티카가 실시한 시리즈A 펀딩 라운드를 통해 투자에 참여했다. 

퀀티카는 이번 펀딩 라운드에서 1970만 유로를 모금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빅뱅엔젤스와 영국 웨스트힐캐피털(West Hill Capital) 등이 참여했다. 

2018년에 설립된 Quantica는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영국 케임브리지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2012년 설립된 빅뱅엔젤스는 국내 액셀러레이터 1세대 기업이다. 

지난해까지 누적 136곳이 넘는 포트폴리오에 약 201억원을 투자했다. 투자받은 회사들의 기업가치는 총 1조2000억원에 이른다. 

빅뱅엔젤스는 '크로스보더' 타이틀을 내세우며 국내외에서 사업 개발과 시장 진출, 투자 기회를 찾고 있다. 

특히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사업화 지원을 위해 자체 프로그램 운영뿐 아니라 2022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실증(PoC) 지원 사업'의 운영사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