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이트

[뉴스웨이브][게이트]한국투자파트너스, 영상 분석 AI 스타트업 '트웰브랩스' 추가 투자

[사진=트웰브랩스]

 

 

[편집자주] 단편적인 뉴스만으로 자본시장의 변화를 예측하는 것은 한계를 보일 수밖에 없다. 금융시장·기관·기업들의 딜(거래), 주식·채권발행, 지배구조 등 미세한 변화들은 추후 예상치 못한 결과로 이어진다. 따라서 이슈 사이에 숨겨진 이해관계와 증권가 안팎에서 흘러나오는 다양한 풍문을 살피는 것은 투자자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뉴스웨이브가 ‘게이트(門)’를 통해 흩어진 정보의 파편을 추적한다.

뉴스웨이브 = 설은희 기자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영상 이해 초거대 인공지능(AI) 개발 기업 '트웰브랩스'에 추가 투자를 단행했다. 

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파트너스는 트웰브랩스가 최근 추진한 시리즈A 펀딩 라운드를 통해 투자를 진행했다. 

트웰브랩스는 이번 펀딩 라운드를 통해 5000만 달러를 모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펀딩 라운드는 엔비디아와 뉴 엔터프라이즈 어소시에이츠(New Enterprise Associates)와 공동 주도했다. 

또 한국투자파트너스 외에 인덱스벤처스(Index Ventures), 래디컬벤처스(Radical Ventures), 원더코(WndrCo) 등 기존 투자자들도 참여했다. 

트웰브랩스는 이번에 모금한 자금을 연구개발(R&D)과 신규 인력 채용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트웰브랩스는 미국 기업으로 분류되지만, 이재성 대표를 비롯한 한국의 20대 청년 5명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서울에도 대규모 개발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영상 검색 등 영상분야의 AI 모델을 개발한다. 신경망을 활용해 영상 검색, 분류, 생성 등 영상을 전문적으로 다룬다. 

지난해 10월에는 엔비디아와 인텔 등에서 10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해 주목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