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이트

[뉴스웨이브][게이트]NH벤처투자, 아워크라우드와 맞손...1000억 한·이스라엘 벤처펀드 추진

 

[편집자주] 단편적인 뉴스만으로 자본시장의 변화를 예측하는 것은 한계를 보일 수밖에 없다. 금융시장·기관·기업들의 딜(거래), 주식·채권발행, 지배구조 등 미세한 변화들은 추후 예상치 못한 결과로 이어진다. 따라서 이슈 사이에 숨겨진 이해관계와 증권가 안팎에서 흘러나오는 다양한 풍문을 살피는 것은 투자자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뉴스웨이브가 ‘게이트(門)’를 통해 흩어진 정보의 파편을 추적한다.

 

뉴스웨이브 = 송채은 기자

 

NH벤처투자가 1000억원 규모로 한국-이스라엘 벤처 펀드 결성에 나선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NH벤처투자는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과 아워크라우드(OurCrowd)와 손잡고 8000만 달러(약 1060억원) 규모의 펀드 결성에 나선다. 

 

이 펀드는 'NH-OC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펀드(NH-OC Global Open Innovation Fund)'로 명명됐다. 

 

이 펀드는 인공지능(AI), 사이버보안, 로봇공학, 스마트 모빌리티, 반도체 분야의 한국 및 이스라엘 기술 기업에 투자한다. 

 

보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합니다.<https://www.newswave.kr/news/articleView.html?idxno=511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