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수합병

[뉴스웨이브][게이트]GS, 美 흙 솔루션 업체 '소일 커넥트' 투자

 

 

[편집자주] 단편적인 뉴스만으로 자본시장의 변화를 예측하는 것은 한계를 보일 수밖에 없다. 금융시장·기관·기업들의 딜(거래), 주식·채권발행, 지배구조 등 미세한 변화들은 추후 예상치 못한 결과로 이어진다. 따라서 이슈 사이에 숨겨진 이해관계와 증권가 안팎에서 흘러나오는 다양한 풍문을 살피는 것은 투자자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뉴스웨이브가 ‘게이트(門)’를 통해 흩어진 정보의 파편을 추적한다.

 

뉴스웨이브 = 설은희 기자

 

GS그룹이 미국 흙 솔루션 업체 '소일 커넥트(Soil Connect)'에 투자했다. 

 

3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GS그룹 산하 기업형벤처캐피털(CVC)인 GS퓨처스는 미국 뉴욕에 기반을 둔 소일 커넥트에 베팅했다.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펀딩 라운드는 하트랜드 벤처스(Heartland Ventures)가 주도했다. 

 

또 GS퓨처스를 비롯해 세멕스 벤처스(Cemex Ventures), AM 벤처스(AM Ventures), TIA 벤처스(TIA Ventures), 스텔리피 VC(Stellifi VC) 등이 투자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19년 설립된 소일 커넥트는 흙을 가진 사람과 흙을 필요한 사람을 연결해 비용을 절감하는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기사 원문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https://www.newswave.kr/news/articleView.html?idxno=516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