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수합병

[게이트]삼성전자, 미국 '메소드 파이낸셜'에 투자

 

 

[편집자주] 단편적인 뉴스만으로 자본시장의 변화를 예측하는 것은 한계를 보일 수밖에 없다. 금융시장·기관·기업들의 딜(거래), 주식·채권발행, 지배구조 등 미세한 변화들은 추후 예상치 못한 결과로 이어진다. 따라서 이슈 사이에 숨겨진 이해관계와 증권가 안팎에서 흘러나오는 다양한 풍문을 살피는 것은 투자자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뉴스웨이브가 ‘게이트(門)’를 통해 흩어진 정보의 파편을 추적한다.

뉴스웨이브 = 설은희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메소드 파이낸셜(Method Financial)에 투자한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삼성넥스트는 메소드의 시리즈 B 펀딩 라운드를 통해 투자에 참여했다. 

메소드는 이번 펀딩 라운드에서 4150만달러를 끌어모았다.

이번 펀딩 라운드는 이머전스 캐피털(Emergence Capital)이 주도했다. 

또 삼성넥스트와 아브라(Avra)가 신규 투자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기존 투자자인 안드레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 Y-콤비네이터(Y-Combinator), 아덴트 벤처 파트너스(Ardent Venture Partners)도 참여했다. 

미국 텍사스주에 본사를 둔 메소드는 SoFi, Figure, Aven, Happy Money, Bilt Rewards를 포함한 60개 이상의 핀테크, 금융기관에 자사의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